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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의 눈 ‘라입니다’ 특허 출원 급증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5:29

    자율 주행의 눈'라임니다'특허 출원 급증, 특허청"스타트 업·중소 기업이 특허 출원의 양 증가 견인"​, 자율 주행 자동차의 눈이라고 불리는 라임니다(LiDAR)관련 특허 출원이 최근 일 0년간 국내 중견 기업은 물론, 스타트 업과 중소 기업을 중심으로 대폭 증가했습니다.올해도 가차 없이 전 세계의 혁신의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전자 제품이 지난 7일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IT의 박람회(CES 2020)에 출품되었다.CES에 자율주행차가 출품되는 것은 이제 잘 알려지지 않을 정도로 자율주행차는 우리 실생활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라임입니다. 관련 특허 출원도 앞 다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연구됐다.라임니다는 빛을 이용한 주변 탐색장치로 전자기파를 이용하는 레이더에 비해 주변 물체와의 거리 자신의 형상을 정확히 인식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 비해 저녁이 자신의 역광에도 물체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어 자율주행차량의 눈으로 불릴 정도로 자율주행에서 핵심적인 기능을 다소 음질하고 있다.그러나 차량 외부에 돌출한 형상과 높은 가격 때문에 그동안 널리 활용되지 못하다가 최근 자율주행차가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형상과 생산원가 절감 기술 연구가 활발해지고 이에 따라 권리 선점을 위한 특허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8일 특허청에 따르면 지난해 2009년부터 20일 한년까지 라임니다 관련 특허 출원이 연간 20여건에 불 그와헷우 자신, 20일 2년에 42건으로 2배 오른 뒤 20일 7년에 한 2일본 건으로 6배로 상승하는 등 출원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 연구되었다.기업규모별로는 중견기업, 스타트업·중소기업 및 외국기업 모든 출원량이 증가해, 특히 스타트업·중소기업이 출원량 급증을 견인했습니다.스타트 업·중소 기업은 20일 4년까지 업무 0건 미만에 출원했지만 20일 5년에 20건 이상 출원했고 최근에는 30건 이상 출원한 것이 연구되었다. 이 같은 경향은 새로운 형상설계와 이에 따른 원가절감 기술 개발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이 적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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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 분야별로 보면'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의 출원이 65%,'자율 주행 차 이외의 분야'의 출원이 35%를 차지할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자율 주행 자동차 분야에 '에서는 자율 주행의 신호 처리(28%), 라이더의 구조나 제어(26%), 라이더 내장 소자(하나 0%)분야에서 출원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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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세, 자율주행신호처리 분야에서는 주행환경인식을 위한 신호처리기술이 주로 출원되고 있으며, 라이더구조 및 제어분야에서는 회전형 라이더기술이 다수 출원되었다. 라이더 내장소자 분야에서는 수광소자가 주로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고정형 라이더용 빔 연구각도 제어소자 기술도 출원되고 있음을 보였다.'자율주행 이외의 분야'에서는 교통안전, 무인드론, 무인모빌리티, 휴대전화, 보안감시, 헤드셋,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이다. 기술이 활용될 것으로 연구되었다.주변 교통귀추를 알리는 보행자 안전장치에 적용되거나 무인 드론을 이용하여 선박의 출입항 정보를 지원하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등 교통안전 영역과 무인 드론 영역에서의 라인이다. 기술이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허청 자율주행심사팀 이준호 과장은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는 스타트업 및 소규모 업체를 중심으로 상용화하기 허브로 만들기 위한 라이더 기술 개발 추세가 이어질 것이고 자율주행차 이외 분야에서는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키는 분야라고 말했다. 기술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문의:특허청, 자율 주행 심사 팀 042-48일-5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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