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영어공부] "일공일캠퍼스"에서 영상보고 영어쉐도잉하기!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5:26

    안녕하세요. 요즘 여러 영상도 많이 올라오고, 새로 영화도 정 스토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영상을보면서공부할수있는미영공부법으로하나곤하나캠퍼스에서영상을보고다양한포현을익히고영어쉐딩을해서어떻게하면영어회화를향상시키고배운포현을적용할수있는지저도어떻게학습했는지를함께나누어서그과정을풀어보도록하겠습니다. ​


    >


    이미 하나공 하나캠퍼스는 국내에서도 유일하게 외국어면 무제한 스트리밍을 하는 서비스다. "모든 언어가 즐겁지 않으면 안 됩니다"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탄생했다고 하지만 인기 영상을 기반으로 학습자가 이용할 수 있는 학습 서비스라는 것!​ ​ 영어뿐만 아니라, 짜이 나오야 Japan에 클립까지 있는데는 매 한가지 갱신되어 전 세계에 있는 것 5개 국어에 대한 정규 외국어 강의까지 있다고 하네요.


    >


    저는 영어공부를 위해 언어는 영어를 선택했습니다.둘러보니 클립에는 다양한 섹션이 있었어요.영화, TV쇼, 드라마, 음악, 코미디, 스피치, 라이프스타일, 뉴스, 비즈니스 등.내가관심을가지고원하는클립섹션에들어가서영상을골라서학습하면된다는의견이있었어요.


    >


    클립을보고내가계속보고학습하고싶다고생각하거나아니면다음에숨겨두고싶다면그대로저장할수있어요. 학습중인지, 미학습중인지도 나와 하트에 나쁘지 않습니다. 까지 누를 수 있었습니다.후후후.


    >


    홈페이지에서 이렇게 영어 클립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본인의 오상(五)에 업데이트된 영상이 본인의 오분오분입니다. 저는 드라마를 나쁘지 않아서 DRAMA 섹션에 가입했습니다. 모국가가 추천한 "더 굿플레이스"라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아실 수 있습니다.이 스토리, 정 스토리는 재미있지만, 보면 볼수록 빠져든다는... 그리고, 아래의 영상을 학습해 봅시다.​


    >


    비디오를 보면서 학습하는 단계는 크게 4단계에서 본인 느타가 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1단계는 영상을 보고문구를 넣는 것입니다.​


    >


    영상을보는동안영어자막과한글자막이함께나와서아래에어려운것,나의중요한표현은필수단어식으로보면서학습할수있었어요.자막을 보지 않고 학습하고 싶다면 아래의 영/한을 누르세요. ​


    >


    영상을 다 보고 나쁘지 않으면 이렇게 문장을 넣을 수 있어요.중요한 문장들이 주로 들어가죠.​ 영상을 다 보고 나쁘지 않아면 2단계로 문장을 듣고 모방하는 영어 스에도잉 시각 ​입니다.


    >


    여기서는듣기/쉐도우인으로나누어서선택이가능한데지하철이나조용한곳에서학습을한다면듣기모드로학습하고집에서따라하면서공부하려면쉐도우인모드로켜놓으면좋을것같습니다!


    >


    이렇게 영상을 들으며 공부하고 그와잉소 3단계에서 모든 영상을 다시 보며 모든 스크립트와 학습하는 것입니다. 자막없이 보면서 학습하면 듣기도 그렇고, 보현이도 복습하기 쉽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


    >


    마지막 4단계는 퀴즈를 풀고 확인하는 것입니다.중요한영어보현위주로빈칸이있으며,클립을보면서물어보고QUIZ에서배웠는지확인할수있는마지막단계입니다.​


    >


    이것은제가학습한클립내역입니다.좋아하는 영상을 중심으로 보면 표현도 자신있고 공부도 잘되고 영화도 드라마도 짧게볼수있어서 미드영어공부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잘 활용해서 복습도 더 열심히 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죠!


    일콤일캬은파스을 이용하고, 좋았던 점은 1)매일 갖가지 클립이 업데이트되는 점이 좋았고 ​ ​ 2)PC에서도 가능했으며 휴대 전화로도 바로 영상을 보며 공부할 수 있었던 점이 매력의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 3), 그리고 그저 드라마와 영한 자막을 동시에 바르는 게 없는 하에 추가 설명과 중요한 포인트를 잡고 간단한 설명을 적어 놓고 그 패턴과 어휘를 스에도잉도 할 수 있게 하고 학습하는 것으로 만들어 준 점이 좋은 것 같아 슴니다. ​ ​ 4)마지막으로 제가 일본어의 와중 국어를 공부하지 않아 잘 모르지만 일본어 그리고 중국어를 공부하고 학습자들에게 좋은 소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드옷슴니다. 일본어는 조금 알지만, 다음에 일본어 클립으로도 공부해보고 싶습니다.여러분,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